존경하는 김느헤미야 목자님께,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신 능력과 영광의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Sydney West UBF 위한 목자님과 광주센터 동역자님들의 관심과 기도에 감사 드립니다.

저희는 지난 3 30일부터 41일까지 23 일정으로 부활절 수양회를 가졌습니다선교사/목자 8명과 3, 선교사23, 유아 1, 1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수양회는 시드니에서 남쪽으로 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Lawrence Lodge, Nowra수양관에서  가졌습니다. 수양관은 전화도 터지지 않고, Wifi 없는 골짜기에, 화장실이 2개밖에 없어 여러 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넘쳤습니다. 자매선교사님들은 식사를 준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정성 들여 만든 맛있고 풍성한 음식은 식탁에서의 교제를 즐겁게 하였습니다.

수양회는 연합 수양회를 하려다 방향이 바뀌어 단독으로 함으로 준비 기간이 짧았음에도 하나님의 부활의 은혜가 풍성하였습니다. 수양회는 년초에 연구교수로 오신 3부의 안요셉, 리브가 목자님과 저희 가정이 함께 기도 모임을 하며 준비하고실제 프로그램은 박다윗, 사라 선교사 가정이 역동적으로 섬겨 힘이 되었습니다.

안요셉, 리브가 목자님들과 수양회 준비 기도모임을 하며 이분들의 경험과 기도에 기초한 실제적인 조언과 아이디어는 저와 에스더 선교사에게 힘이 되었습니다. 박다윗 선교사는 직장이 밤샘 근무가 많아 낮에 잠깐 쉬고 자주 캠퍼스에 나가 전도하며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리브가 사모님, 에스더 선교사, 사라 선교사도 매주 금요일 만나 기도하고 캠퍼스에 나가 학생들을 만나고 말씀공부에 초청했습니다.

이번 수양회에는 예배에 나온 4 케냐 출신 Moses Barasa 처음 참석하였습니다. 그는 모태 신앙인으로 유학생으로 와서 2개의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직장을 구하는 상태로, 안요셉 목자님과 매주 성경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메시지는 삭개오를 구원으로 초청하는 19 개회메시지(Patrick Rufangura) 부활장 고전15장을 3강의(Uche Ngwaba, Hannah Jr, David Park Jr) 나누어 준비하였습니다. 강사들은 준비기간이 짧은 가운데 함께 고전15장을 공부하고, 준비모임으로 리허설을 하며 서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르완다에서 Patrick 형제는 누가복음 19 삭개오에게 임한 구원의 은혜를 열심히 전했습니다. 그는 터키에서 유학생으로 있을 만난  2 선교사와의 모임을 계기로 관계성이 이어져 저희 역사에 동참하고 주일예배 사회를 보며 주인으로 자라고 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안요셉 목자님이 인생 소감을 통해 하나님께서 축복하신 목자의 인생을 재미있고 확신있게 전하셨습니다. 이후 세계 각국을 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를 다룬 다큐멘터리를 보며 성령의 역사를 배웠습니다

둘째날 고전15  1강은 Uche 목자가 복음을 반복해서 기억해야함을 열정적으로 전했습니다. 그는 모태신앙으로 어려서부터 말씀을 암송하고 신앙을 갖고 실제로 우리 예배에 양들을 곧잘 초청하곤 했는데, 박사 과정을 마치고 대학 강사를 하며, 호주 변호사 인증과정을 하느라 일이 많아지면서 열정이 사라졌음을 고백했습니다.

점심식사 말씀에 기초해 소감을 쓰고, 근처 잔디밭에서 축구 경기를 하며 교제를 했습니다.

저녁에는 고전15 2 부활의 능력’  말씀을 캔버라 2 선교사인 Hannah Lee Jr 전했습니다. 부활이 없으면 불쌍한 기독교인들이 될텐데 능력으로 부활하신 예수님은 부활의 열매요 소망임을 믿음으로 전했습니다. 그녀는 호주국립대 법대를 졸업하고 연방가정법원에서 일하고 있는데, 12월에는 미국 2 선교사와 결혼하게 됩니다시드니에서 직장을 잡아 일하고, 캔버라 가정만 있는 역사에서 저희 역사에 동참하고, 믿음의 형제와 결혼을 앞두고 있음에도, 나가는 친구들과 비교하며, 하나님께 아직도 요구하는 자신의 깊은 내면을 보면, 하나님 만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을 진실하게 인정하고 부활의 소망을 붙들고자 기도했습니다

안리브가 사모님은 인생 소감을 통해   말더듬, 결핵과 위암 여러 질병과 어려운 환경에서 자신에게 임한 하나님의 은혜를 감동력 있게 전했습니다.

이후 고전15 암송대회가 있었습니다. 수양회 전부터 6개팀으로 나누어 본문을 10절씩 외우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양들도 팀에 넣어 구절이라도 외우도록 , 모든 팀들이 열심히 팀웍을 이루어 고전15 전체를 교회가 함께 외우며 부활 신앙을 붙들고자 했습니다

이후 안요셉 목자님 인도로 레크레이션을 하며 재미와 함께 팀웍을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게임 중에는 답을 맞추기 위해 다들 경쟁적이 되어 평소에 보지 못하던 모습을 발견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에는 박다윗 선교사가 인도하는 찬양팀과 함께 찬양을 하고, 기도제목을 나누어 목소리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전부터 예배에 나오던  Fortunate 자매 (맥콰리 회계3) 찬양팀에서 함께하여 그릇을 이루었습니다.

마지막 강의는 부활주일 예배로 박다윗 선교사가 고전15 3강을 전했습니다그는 캔버라에서 전문의 수련을 받을 수도 있지만, 하나님의 복음 역사를 섬길 있는 근무환경의 시드니 암치료 병원에서 일반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부활을 믿는 믿음이 있으므로 있는 결단이요 믿음대로 살고자 하는 그의 삶이 도전이 되었습니다.

수양회 후에는 오는 길에 바닷가 관광을 하고, 시드니에 돌아와 저녁 식사를 하며 교제하고 마쳤습니다.

수양회를 돌아보며 저는 개인적으로 예수님의 부활이 열매가 되며 우리의 소망이 예수님과 함께 하는 부활이어야 함을 배웠습니다. 실제적인 부활 신앙이 없을 , 믿음에 있기도 어려워 문제들 앞에 흔들릴 때가 많았는데, 새롭게 부활의 믿음에 굳게 서는 말씀과 기도의 투쟁을 해야 겠습니다.

저희는 부활 신앙에 이어 계시록을 공부하며 마지막 때를 어떻게 것인가 배우고자 합니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 저희를 통해 호주 대학생 생명 구원 역사를 힘있게 이루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목자님께 영육간에 강건함을 허락하셔서 광주센터 가운데 캠퍼스 제자양성 역사를 힘있게 이루시길 기도합니다.

안에서 빚진   강모세 에스더 드림


DSC_7257.JPG DSC_7259.JPG Copy of IMG-20180401-WA0028.jpg Copy of IMG-20180401-WA005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