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일본UBF역사보고(기록 정다니엘)

 

왕 같은 제사장

 

2019 요절: 베드로전서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1. 세계선교

    2018 아시아지부장수양회가 14-6일에 일본개척 30주년을 맞이하여 동경에서 열렸습니다. General Director 이신 아브라함 선교사님께서 `너는 땅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리라` 말씀(사도행전1:1-14)  전해 주셨습니다. 세계본부에서 제이콥리 선교사님과 Pastor Ron Ward 목자님께서 ISBC 수양회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한국 본부에서도 김다윗목자님, 이누가 목자님, 김사라 사모님이 오셔서 말씀공부를 섬겨주시고 사랑과 기도지원을 주셨습니다. 전체 44명이 참석하여 예수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 믿음과 비전을 새롭게 하고 새출발을 하였습니다.

그림1.jpg

89-12일에 실시된 UBF국제수양회에는 일본에서 29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수양회에서 20명으로 구성된 댄스 팀이 소오란부시(풍성한 Fishing 소망하는 댄스)”공연하였고, 정다니엘선교사가 “Godly Parenting” 발표를 하였습니다. 특별히 수양회를 앞두고 1학기동안 목자들과 JBF, 선교사들이 매주 연습하면서 기도하고 사랑의 교제를 하면서 성령의 그릇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시그먼드선교사님이 리더해 주시는 영어성경공부에는 2세들도 많이 참가하여 열심히 영어공부를 하였습니다. 저희들은 수양회를 통하여 놀라운 세계 선교역사를 듣고 보면서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파송한 마리 로페즈 선교사님 가족, 시카고의 다니엘요시바목자님 가족과도 교제하며 함께 기도하고 수양회후에는 뉴욕출신 시그먼드 선교사님의 안내로 뉴욕을 방문하여 뉴욕UBF 많은 사랑의 지원을 받고 우리 목자들과 2세들이 견문을 넓히며 비전을 덧입고 왔습니다.


그림2.jpg


수양회 이후로 나가사끼의 전다윗이 학생선교사로미국 톨리도에 파송되었습니다. 2 학생선교사로 한국의 카이스트 대학에 1년간 교환유학생으로 있었던 강요셉목자가 영적으로 많이 성장하여 귀국하였고 일본 메이지대학에 교환유학생으로 있었던 원천UBF 2 현시온자매, 신수UBF 조에스터자매는 한국으로 귀국하였습니다.


9 30일에는 한국 아산센타에서 서제임스선교사가 파송받아 도쿄에 왔습니다. 20대의 젊은 선교사로서 일본어학교에 입학했는데 졸업후 IT관련 회사에 취직하여 평신도 선교사로 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1년간 선교사생활을 하였던 종로의 박마가목자님을 비롯하여 뉴욕의 Peter Song, Sarah Song선교사님, 뉴욕의 쥬니어 Joseph Han목자, 톨레도의 Greg Lewis목자 가족, 에디오피아 유사무엘선교사 가족, 시드니의 쥬니어 Annah Lee 부부 많은 UBF가족이 선교여행으로 일본을 방문하여 사랑의 교제를 나누고 기도해 주었습니다.


2. 일본 선교


 2018년도 복음역사를 준비하는 행사인 일본지부장수양회가 2017 12 29, 30일에 오오사카UBF 주관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개회예배는 정다니엘선교사가 사람이 천명을 쫒으리라”(여호수아23:8-11) 전했습니다. 주제강의 1강은 우쯔노미야 최다니엘선교사님이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사도행전1:1-26)”, 2강은 기후 권바울선교사님이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여”(사도행전2:1-47)” 전하였습니다. 저희들의 성령의 역사, 초대교회 성도들의 합심기도와 믿음을 통하여 많은 은혜를 받고 2018년도를 힘차게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동경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지부장수양회와 2018 UBF국제수양회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수양회후 오오사카UBF센타와 오오사카대학을 방문하여 합심기도하고 사랑의 교제를 하였습니다.


그림3.jpg


금년의 여름수양회는 국제수양회에 우선적으로 참석하기 위해서 예년과 달리915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주제는 주는 그리스도 114UBF:74CBFJBF:40 첨석하였습니다. 개회예배는 이갈렙목자가 큰용사여”(사사기6:1-32), 주제강의1강은 스기에료스케목자님이 하나님을 믿으라”(마가11:1-25), 주제강의 2강은 테라사끼 아브라함목자님이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마가15:1-47), 주제강의 3강은 노지 아브라함목자님이(마가8:27-38)주는 그리스도 증거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녁 강의로 미즈하라목자님이 깨어 있으라(마가13:1-37)” 전했습니다. 주로 일본 목자님들이 밤늦게 일하는 직장생활 가운데서도 정성을 다하여 준비하고 리허설도 많이 해서 매우 깊이 있고 은혜로운 말씀 역사가 있었습니다. 특별히 첫째날 저녁에는 쯔찌다 마아꼬, 홍리베카, 최리베카, 강요셉형제자매님들의 인생소감 발표와 목자선서가 있었습니다.  센다이의 오자와 후미고 자매님은 수년간 성경공부를 왔는데 이번에 목자선서를 못했습니다. 그래도 회복되어서 말씀을 받아서 대표소감발표를 하고 새출발하였습니다. 둘째날 세계선교의 밤에는 대표소감발표와2018UBF국제수양회를 요약한 영상으로 말씀의 은혜와 수양회의 은혜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세계UBF역사도 배우고 세계선교를 위해 기도하였습니다. 국제수양회에서 일본팀이 발표한 소오란부시댄스를 JBF, CBF에서 새롭게 준비하여 발표하였는데 모두가 감동하여 앙콜 공연도 있었습니다.


그림4.jpg


JBF, CBF수양회도 UBF 같은 기간에 병행해서 진행되었습니다.  주제는 충실하신 예수님을 배우자였습니다. 개회예배는 정마리아Jr목자가 충실한 모세와 예수님(히브리서3:1-6), 주제1강은 김요하네Jr목자가 충실한 다니엘(다니엘6:1-28)”, 주제2강은 김사무엘선교사님이 착하고 충성된 (마태25:14-30)” 증거하였습니다.  JBF, CBF수양회의 모든 준비와 진행은 이시하라 브리스길라목자님, 박에즈라선교사님, 김사무엘, 조바울선교사님과 김요한, 정마리아 2세목자들이 섬겨주었습니다.


그림5.jpg


하나님께서 이번 수양회를 통해 그리스도 예수님을 새롭게 배우고 신앙고백하며 회개하고 믿음의 결단을 하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4명의 캠퍼스목자들을 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 목자님들과 2세목자들이 서로 사랑하며 마음을 합하여 수양회를 준비하여 섬기며  캠퍼스 복음역사의 주역으로 활동해 가게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3동경역사


 17일에 아시아 지부장수양회에 참석하신 여러 선교사님들을 모시고 개척30주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전한국대표이신 김다윗 목자님께서 "장막터를 넓혀라" 증거해 주시고 김요한선교사님이 30년간의 도쿄UBF역사를 보고해 주셨습니다. 저희들이 UBF선배님들의 스피릿과 믿음을 본받아서 일본 47개현, 아시아 47개국, 세계로 장막터를 넓혀갈 있기를 기도합니다.


 113-14일에는 신년수양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주제강의 1강은 김요하네 선교사님이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사도행전1:1-26)”, 2강은 정다니엘선교사가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여”(사도행전2:1-47)” 전하였습니다. 저희들은 말씀을 통하여 성령의 역사, 성도들의 합심기도와 믿음을 배웠습니다. 또한 정기소회를 통해서 2017 결산보고를 하고 성장하게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2018년도의 예산, 각종 행사 계획을 세워서 함께 합심기도함으로 새해를 힘차게 시작하였습니다.


331, 41일에는 부활절수양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주제강의 1강은 김요하네목자가 로마서8 말씀을, 2강은 스기에료스케목자가 요한복음20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소감쓰기와 로마서8 암송대회로  말씀에 기초한 부활신앙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암송대회에서 1등한 미즈하라 미사키 목자님은 바쁜 은행원 생활을 하면서도 완벽하게 암송해서 모두에게 감동을 주고 하나님의 사랑과 믿음의 승리를 확신하게 주었습니다. 또한 저희들은 4월부터 시작하는 1학기 캠퍼스 복음역사를 위해서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10 20 정기소회에서는 가세노노고자매님과 고다드 덕유자매님이 목자선서를 하고 캠퍼스목자로서 새출발하였습니다. 금년에 동경에서는 5명의 목자선서를 위해 기도했었는데 가을수양회 때에 목자가 3명과 합하여 5명이 목자선서를 함으로 우리의 기도가 그대로 응답되었습니다.


그림6.jpg


12 23일에는 70여명 참석하여 마태복음2 말씀과 찬양, 연극으로 구주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고 경배하는 성탄예배를 드렸습니다. 24일에는 20여명이 참석하여 성탄 메시지, 합창, 영화상연 등으로 CBF/JBF 크리스마스축하회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29일에는 요절심포지엄 발표, 30일에는 일본에서 태어난 첫번째 2세인 김요하네목자님과 워싱톤의 세이나목자님과의 약혼식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3팀의 결혼역사가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하나님께서 성숙한 3명의 자매목자님들의 결혼역사를 이루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림7.jpg


4.동경외 지역

 

 규슈지역의 나가사끼UBF 전다윗선교사님은 시카고에서의 한학기 교환교수생활을 마치고 귀국하였습니다. 주니어 전아브라함도 톨레도에서의 어학연수1년간을 마치고 귀국하였습니다.


 92일에는 그동안 전다윗 선교사님과 성경공부를 해온 우에다 교헤이 형제님이 세례를 받고 주니어 전사라자매님과 약혼식을 하였습니다. 우에다형제님의 신앙생활 기간이 길지 않지만 매우 순수하고 말씀을 받아 신앙고백을 하고 성장하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2019 4 13일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후꾸오카의 다케시타목자님은 교토지역에 취직하여서 오오사카센타의 주일예배에 참석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요셉선교사님은 준교수로 근무하고 있는 규슈대학의 계약기간이 내년 3월로 만료됨으로 전임으로 근무할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만 아직 찾았습니다. 다만 규슈대학에서 현재와 같은 조건으로 1년간 연장되었는데 전임으로 일할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림8.jpg


  서일본 지역은 4개센타가 기후에서 연합모임을 이루며 합심동역하고 있습니다. 오오사카의 노지아브라함목자님은 직장에서 능력과 실적과 인정 받아서 승진과 함께 도쿄의 본부로 인사이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오사카에서 예배드리게 다케시타목자님을 돕고 오오사카역사를 이어가기 위해 가족이 오지 못하고 동경과 오오사카을 왕복하면서 역사를 섬기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합당한 방향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가나자와의 홍리베카자매님은 금년에 도쿄에 취직해서 도쿄센타에서 예배드리면서 꾸준히 성장하여 목자선서를 하였습니다.


동일본 지역의 7개센타(도카이, 치바, 미시마, 시즈오카, 우쯔노미야, 도시마, 도쿄) 지부장들이 2개월마다 한번씩 모여서 공부하고 기도제목을 나누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기독교 역사, 하이델베르크 문답, 삼위일체론, 유대인의 자녀교육 등에 대해서 공부하고 합심기도하는 모임을 하였습니다. 특별히 파키슨 병으로 고생하시는 강토마스선교사님이 완치되기를 기도합니다.


 동북지역의 센다이센타에서는 오자와 후미고 자매님이 회복되어서 성경공부를 하고 있고 금년 여름수양회에도 참석하여 대표소감발표를 하였습니다.


  금년에도 일본 전지역의 모든 동역자님들이 서로 사랑하고 합심하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일예배 참석, 제장양성의 역사도 더디지만 계속해서 성장하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량이 부족하고 연약한 저를 인도해 주시고 사용해 주시는 은혜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게 주어진 십자가가 너무 무겁게 느껴져서 가끔 혼자서 기도하다가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매일 새벽 깨어주시고 교회에 와서 기도하고 일용할양식 말씀을 100% 써서 먹게 주셨습니다.


2학기 부터는 한국에서 공동생활을 하고 돌아온 주니어 강요셉목자와 함께 새벽기도 모임을 함께 하게 주셨습니다. 제가 새벽 5시에 그에게 전화해서 깨우게 하심으로 자신이 이전보다 규칙적으로 기도하게 도와주셨습니다. 덕분에 한없이 부족하지만 성령님께서 회개하고 감사하게 해 주시고 기쁜 마음으로 바쁜 직장일과 사명의 십자가를 감당할 있게 해 주셨습니다. 복음역사에서도 주님께서는 저희들이 기도한 대로 도쿄 센터에 5명의 목자를 세워 주셨습니다. 주일예배도 지난해 평균 40명대에서 45명대로 성장하게 도와주셨습니다. 1명인 중학생, 3자녀들이 대학원과 대학에 다니는데 복음역사에 동역하게 해 주시고 장학급, 학자금,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교육비를 감당하게 해 주셨습니다. 우리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생각할 때 눈물이 나고 한없이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가 은혜와 사랑에 빚진자로서 더욱 주의 일에 힘 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내년은 선교사생활 31년째로 세대를 시작하는데 대학 1학년 때에 은혜 받았던 베드로전서 2 9 말씀을 요절로 해서 새출발하고자 합니다. 또한 영적리더로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 사무엘을 배우면서 중보기도에 더욱 있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일본의 목자, 선교사들이 같은 제사장으로 살고 1:1성경공부, 제자양 역사를 섬길 있기를 기도합니다.


2. 47개현의 캠퍼스에 목자들이 세워지고, 아시아47개국에 선교사를 파송할 있기를 기도합니다.


3. 강토마스선교사의 파키슨병이 완치되기를 기도합니다.


한마디 같은 제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