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

말씀: 사도행전 1:1-26

요절: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여러분 사도의 의미를 아시나요? ‘사도의 뜻은 바로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제자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사도행전은 제목 그대로 예수님의 사도들의 행적을 기록한 책입니다. . 오늘 1장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세계선교 사명을 주시고 성령강림을 약속하시는 내용입니다. 저희가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세계선교 사명을 영접하고 이를 우리가 어떻게 감당할 수 있는가 배우길 기도합니다.

 

. 성령강림을 약속하시는 예수님(1-11)

 

3절을 같이 읽어 보겠습니다.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부활하신 예수님은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 계시면서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집중 강의하셨습니다. 복음서에서도 예수님의 가르치심의 주제는 하나님 나라였습니다.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1:15)”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오셨습니다.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하나님 나라가 성취되었습니다. 죄와 사망 권세, 사탄의 통치를 끝내시고 하나님의 통치를 이루셨습니다. 이제 제자들은 하나님 나라 확장 역사를 이루어야만 합니다.

 

이 하나님 나라 건설과 확장을 위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어떻게 하라고 하십니까? 4,5절을 같이 읽어 보겠습니다.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제자들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기다려야만 합니다. 그러면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다고 하십니다.

 

그러면 두려운 제자들이 성령을 받게 되면 어떻게 변합니까? 8절을 같이 읽겠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땅 끝까지 이르러 예수님이 증인이 되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의 증인이 되는 것,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증거함으로 온 세상만민을 구원하는 것. 그래서 하나님 나라가 땅 끝까지 이루어지는 것. 그것이 시급하다고 하십니다. 이를 위해서 예수님이 오셨고, 이를 위해서 십자가를 지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성령도 보내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이방의 빛이 되어 땅끝까지 이르러 생명의 빛을 비추기 원하십니다. 태초부터 하나님의 관심은 항상 하나님 나라 건설에 있었고, 땅 끝까지 이르러 이 사명을 감당하는 자들이 역사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자라서 UBF가 되면 이 사도행전의 역사를 계승해야 합니다.

사도행전 1:8절 말씀은 우리 UBF의 요절이기도 합니다. 지난 40년 동안 이 말씀에 순종해서 많은 선교사님들이 세계 각 곳에 선교사로 파송되었습니다. 현재 오대양 육대주 약 100여국에 1500여명의 선교사님들이 파송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개척되지 않는 나라가 140개국이나 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자원자들이 많이 나올 수 있길 기도합니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데 있어서 우리가 할 일은 단지 증인이 되기만 하면 됩니다. 증인은 보고 들은 것을 그대로 말하는 것입니다. 내가 창작하는 것이 아니고 내가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닙니다. 보고 들은 것을 그대로 말하는 것은 나이가 어려도 할 수 있습니다. 글자를 몰라도 할 수 있고, 초등학교 다니고 있어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체험한 예수님, 내가 만난 예수님을 그대로 전하면 됩니다. 사탄은 할 수 있는대로 우리로 하여금 증인된 삶을 살지 못하도록 압박합니다. 예수님을 증거하면 복음이 전파되고 영혼들이 살아나기 때문에 복음을 증거하지 못하도록 핑게를 대게 합니다. 사탄은 우리 마음에 자의식과 어색함, 두려움을 심어서 할 수 있는대로 복음을 증거하지 못하게 합니다. 우리가 여기에 속아서는 안 되겠습니다.

제자들이 더불어 간절히 기도했을 때 성령께서 무식한 베드로를 지혜롭게 하셨습니다. 말씀이 생각나게 하셨습니다. 간절히 기도할 때 성령께서 지혜를 주십니다. 사람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어떻게 복음역사를 섬길 것인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깨닫게 하십니다.

우리가 만 가지가 부족해도 모이기를 힘쓰고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간절히 기도하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권능을 부어 주십니다. 지혜를 주십니다. 말씀이 생각나게 하십니다. 할 말을 우리 입에 넣어 주십니다. 저와 여러분 우리 모두가 성령님을 의지해서 여러분 다니는 학교도 구원받고 우리 가정들도 하나님의 구원의 복음이 넘치길 기도합니다

.